언젠가 떠나길 바라며

[영화] 영화 '밀수' 줄거리, 극장 개봉, 예고편, 출연진, 주요 정보, 문화의 날 할인 정보 본문

리뷰/영화 리뷰

[영화] 영화 '밀수' 줄거리, 극장 개봉, 예고편, 출연진, 주요 정보, 문화의 날 할인 정보

아무 것도 아닌 사람 (Nobody) 2023. 7. 25. 11:57
728x90
반응형

영화 '밀수' 주요 정보

밀수
영화 '밀수' : 주요 정보 '다음 영화' 영화 정보
밀수
검색창 '밀수'를 검색하니 이런 것도 나온다. 그렇지, 밀수는 범죄지...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로운 바닷가 마을 군천에서는 해녀들이 (여성 잠수부) 화학 공장 설립으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었다. 생계를 위한 방법을 찾던 활기 넘치는 해녀 '춘자' (김혜수 분)는 바닷속에 던져진 물건을 되찾아 오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는 밀수 세계를 알게 된다.
그녀는 해녀들의 리더 '진숙' (염정아 분)에게 진심 어린 제안을 하고, 위험에도 불구하고 '진숙'은 생계를 위해 과감한 결정을 내린다. 전국적인 밀수 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는 밀수 세계에 깊이 빠져들게 된다.
어느 날, 일생일대의 대박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에 휩쓸리기 시작한다.

물길을 아는 자가 돈길의 주인이 된다!

밀수
영화 '밀수' 포스터, '다음 영화' 영화 정보

 

영화 '밀수', 믿고 보는 연출, 류승완


2023년 7월 26일 개봉 기대작 영화 '밀수',
이 영화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리고 이들 앞에는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게 된다.

 

화려한 배우 라인 업: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고민시, 김종수 

밀수
영화 '밀수' : 화려한 배우 라인업, '다음 영화' 영화 정보

 

주인공인 '조춘자' 역으로 빛난 배우 김혜수와 밀수판으로 흘러 들어간 해녀들의 리더 '엄진숙' 역을 맡은 염정아는 이 영화의 버팀목이 되는 존재이다. 김혜수와 염정아가 바다와 육지를 넘나들며 밀수판을 휘어잡는 역할로 각별한 활약을 펼치며 영화 '밀수'에서 빛을 발한다.

밀수밀수
필모그래피 상 가장 상스러운 역할이었다고 말하는 김혜수의 '조춘자', 결단력 있는 해녀들의 리더 염정아의 '엄진숙'

 

밀수밀수
일생일대의 큰 변화, 밀수판에 뛰어든 해녀들, '다음 영화' 영화 정보


뿐만 아니라, '권 상사' 역을 소화한 조인성과 '장도리' 역을 맡은 박정민도 이 영화의 주요 인물들이다. 권 상사는 육지의 밀수판을 담당하는 인물로, 서늘하면서도 매력적인 비주얼로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또한 론칭 단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박정민의 '장도리'는 군천에서 펼쳐질 특별한 전개를 암시한다.

밀수밀수
영화 '모가디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호평을 받은 조인성의 '권 상사', 짜증 연기의 달인 박정민의 '장도리' 아? 트랜스젠더 역할도 찰떡같이 해냈었지? '다음 영화' 영화 정보


또 다른 주요 인물인 '고옥분' 역을 소화한 고민시는 해녀들과 밀수꾼들 사이에서 정보통이 되며, 한복 패션부터 70년대 패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마지막으로 이들 모두를 감시하는 세관원 '이장춘' 역을 맡은 김종수도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영화 '밀수'를 향한 올 여름 영화 팬들의 기대


영화 '밀수'는 바다와 육지를 오가며 벌어지는 해양범죄활극으로서, 압도적인 캐스팅과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승완 감독을 향한 기대, 김혜수, 염정아, 그리고 조인성으로 구성된 화려한 캐스팅에 대한 매료, 해녀들이 벌이는 밀수라는 신선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까지 아직 관람 전이지만 나 또한 한껏 기대를 품고 있는 이유다.
예고편만 봐도 한 가지는 알 수 있다. 아주 시~~~~~ 원할 것이다!

 

 

영화 '밀수'의 평론가 평 (출처: 나무위키 '밀수')

밀수

2023년 7월 18일에 시사회 평이 공개되었다. 언론 시사회에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류승완 감독의 강점이었던 액션은 이번 작품에서 수중으로 무대가 확장되면서 더욱 훌륭한 박진감을 선사하며, 서사는 웃길 때는 웃기고 진지할 때는 진지해지면서 생계를 위해 범죄에 손을 대야 하는 등 이들의 심리를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김혜수와 염정아 배우의 호연과 케미가 매체들에서 좋은 평을 받았다.
 

당일 진행된 관객 시사회에서는 언론 시사회와 비교했을 때 호불호가 다소 갈린다. 언론 측에서 칭찬한 점들은 관객들도 대체로 장점으로 인정하지만, 영화의 서사 구조는 초중반 전개가 다소 지루해 마무리까지 이어가는 힘이 부족하다는 평이 있었다. 또한 이 작품은 중장년층 관객을 주 타겟으로 삼고 있어 청년층 관객들 사이에서는 분위기에 맞추기 어려웠다는 평을 받았다. 실제로 트위터 등에서 시사회를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많이 나왔다고 한다.

영화 '밀수'의 메인 포스터

영화 '밀수' 메인포스터, 출처: '나무위키' 영화 정보검색

 

영화 '밀수'의 스틸 컷

공개된 스틸 컷만 봐도 배우들이 연기한 인물들의 인생이 보이는 듯하다.
인물의 배경과 성격이 여러 줄의 글보다 사진 한 장으로 고스란히 와닿는다.
시사회도 있었지만, 7월 26일 (글 작성 시점 하루 남았다) 개봉하는 영화 '밀수'
주인공들의 속고 속이는 활약상을 가까운 (?) 극장에서 확인하시라! 

'밀수' 개봉일인 7월 26일은 문화의 날로 영화 티켓 할인이 되는 날이다. 개봉 첫날 흥행 성적에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도 궁금하다.

밀수
밀수밀수
밀수밀수
밀수밀수
밀수
영화 '밀수' 예고편, 7월 26일 극장 대개봉! (예고편 감상 >> 이미지 클릭)
밀수
영화 '밀수' 론칭 예고편; YouTube Capture Ima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