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떠나길 바라며

[일상] 오늘, 산책, 생각 본문

라이프/인생은 라이프

[일상] 오늘, 산책, 생각

아무 것도 아닌 사람 (Nobody) 2023. 4. 4. 19:41
728x90
반응형

늘 목표 지향적으로 살아온 나는, 길을 가다가 문득 다른 길을 가면 더 나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부동산과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 분야가 될 필요는 없다. 그냥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조금씩 공부해 가며 나만의 지식을 쌓아가고 싶다.

이제는 '순간'을 살아가고 싶다.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면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다. 놓친 오늘은 어제가 되고, 어제를 후회하고 내일을 생각하느라 오늘이 지나가면 결국 내일도 허비한 것이 된다.

오늘오늘오늘
오늘오늘오늘
오늘오늘오늘
출처: 인스타그램 #생각


이제는 지나간 어제와 오지 않은 내일을 생각하지 않고, 지금 여기서 최선을 다하며 '오늘을' 살아가고 싶다.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행동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을 살아가며 깊은 생각을 하고, 나만의 경험과 지식을 쌓아가고자 한다.

밤에 홀로 걷던 길에서 생각한 것들이지만, 이제는 그것들을 행동으로 옮겨나가려고 한다. 이 글을 읽는 누군가 있다면, 모두 지금 이 순간, 잘 살고 있으면 좋겠다. 잘 산다는 것에 대한 정의는 모두 다를 테니, 각자 생각한 바 대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