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떠나길 바라며

연필로 인물화 연습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연필로 인물화 연습하기

아무 것도 아닌 사람 (Nobody) 2019. 5. 8. 12:37
728x90
반응형
5월, 5분 짜리 취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어릴 적에도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했었는데요. 
좋아하던 만화를 따라 그리는 것이 전부였지요. 그렇게 그림을 그리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떠한 이유(?)로 계속 그림을 그릴 수가 없었어요. 못해본 것에 대한 아쉬움이 십수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남아서 이제라도 해보렵니다.😀

요즘은 'class 101'이라는 앱이 있더군요. 덕분에 그림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집시(Zipcy)님이 가르쳐 주시는 그림 수업을 수강 신청해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참여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좀 더 노력해서 빠지는 날 없이 해보려고 합니다.

잘 그린다 할 수준이 되려면 갈 길이 멀지만 그림 배우는 과정이 무척 즐겁습니다. 😉

그동안에는 무작정 그림을 그려왔는데요. 배우고 나니 제 그림이 조금은 달라진 느낌이 드네요.

얼굴형을 그리고 눈을 그렸는데요. 다양한 눈의 느낌을 연습해보려고 좌우를 다르게 그려보았습니다.

전에는 똑같이 그리려고 해도 생각처럼 되지 않고 늘 짝짝이 눈이었는데 이제는 양쪽 눈을 큰 차이 없이 그릴 수 있게 되었어요.

 수업을 끝까지 보고 듣고 배워서 하나라도 완성된 인물화를 그려보려고 합니다. 

점점 나아지는 제 그림 실력을 블로그에 선보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번에 수강한 수업이 끝나고 나면 다른 그림 수업에도 참여하려고 해요.  

저도 그림 그리기가 취미를 넘어 제 일이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

 

 

반응형